신규사이트 블로그 개설 후 인덱스 빨리하기?

인덱스 빨리하는 방법

인덱스 빨리하는 방법

신규 웹페이지 혹은 회사 블로그를 오픈했지만, 좀처럼 인덱스 되지 않아 사이트 운영자로서 좀 더 빠르게 인덱스 되었으면 하는 분들을 위한 방법을 안내합니다.

Q : 인덱스 될 때까지의 시간을 결정하는 요소는?

웹사이트 혹은 블로그에 콘텐츠를 업로드 한 후 인덱스 될 때까지의 시간이 길어지면, 신규 콘텐츠를 올려도 검색은 되지 않기 때문에 검색엔진이 좀더 빨리 색인해가서 신규페이지가 원활히 검색에 나오도록 하는것은 중요합니다.

특히 웹마스터 입장에서는 신규 웹사이트나 블로그는 인덱스 되기까지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하루라도 빨리 색인되어지기를 바라는 마음이 간절해 집니다. 인덱스 될 때까지의 속도를 결정하는 것은 검색엔진(구글)입니다. 웹사이트의 종류 (EC 사이트 뉴스 사이트 블로그 등), 업데이트 빈도, 출시 후 기간 등에 의해 색인되어지는 시간이 모두 동일하지는 않습니다만, 사이트 운영자의 대응에 따라 인덱스 될 때까지의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 

A : 하기의 방법을 사용

• 사이트맵 작성 및 송신
Fetch as Google을 이용한 인덱스를 제출
• 구글 사용자 URL등록
• 양질의 콘텐츠 업데이트 빈도를 높인다
• 사이트의 표시 속도를 빠르게 한다

이러한 방법은 일반적으로 인덱스 될 때까지의 시간을 빨리 할 수 있는 방법이며, 저희가 주로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각각의 방법에 대해 해설하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사이트맵 작성 및 송신

색인을 빨리하기 위한 사이트맵 등록

색인을 빨리하기 위한 사이트맵 등록

웹 마스터 도구에서 Google에 Sitemap 제출함으로써 사이트맵을 제출 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맵을 제출하면 크롤링 효율이 좋아지고, 원하는 모든 페이지에 대하여 색인요청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해 본다면 손해 볼 건 없습니다.
새 웹 사이트(페이지)를 공개한 경우나, 기존의 웹 페이지의 콘텐츠를 업데이트 한 경우에 사이트맵을 갱신하면 좋을 것입니다. 하나의 사이트맵 파일은 최대 50,000개의 URL을 포함할 수 있으며 압축하지 않은 파일 크기가 50MB 이하여야 합니다. 실제로는 사이트맵을 여러개로 나누어 등록하기도 한다.

https://support.google.com/webmasters/answer/183668?hl=ko

Fetch as Google을 이용한 인덱스 요청하기

 fetch as google add

Fetch as Google이라는 것은 웹 마스터 도구의 기능 중 하나로, Google 색인 요청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인덱스 요청을 보낸다고 해서 반드시 인덱스되는 것은 아니지만, 보통 24 시간 이내에 크롤러가 방문 해 서 내용을 가져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색인을 하는 가장빠른 방법중의 하나이며, 대량의 색인보다는 개별콘텐츠 단위의 색인에 좀도 유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구글 사용자 URL등록

URL등록은 신규개설 • 리뉴얼한 사이트 및 블로그에 대해 검색엔진에 신규 공개 • 갱신 한 것을 알리기위한 방법입니다.
크게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기 참고.

webmaster add

 

https://www.google.com/webmasters/tools/submit-url?hl=ko

 

구글 URL(사이트) 등록

구글 URL(사이트) 등록

저희는 웹을 검색할 때마다 목록에 새로운 사이트를 추가하거나 업데이트 합니다. 귀하의 URL을 여기에서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제출된 모든 URL이 색인에 추가되는 것은 아니며 추가되는 시기 또는 추가 여부에 대해서는 예측하거나 보증을 할 수 없습니다.
“http://” 를 포함하여 귀하의 전체 URL을 입력해 주세요. (예: http://www.google.com/). 또한 사용자의 페이지의 내용을 알 수 있도록 설명과 요점을 첨가하셔도 됩니다. 이것은 저희의 정보를 위해서만 사용되고 페이지가 표시되는 방법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http://www.google.co.kr/add_url.html

양질의 콘텐츠의 업데이트 빈도를 높인다

Google은 사이트 갱신 빈도(콘텐츠 업데이트 주기)도 해당 사이트의 중요성을 판단하는 기준으로 사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업데이트 빈도가 현저히 낮은 사이트의 경우 몇 번 방문해도 같은 정보 밖에 실려 있지 않기때문에, 앞으로 크롤러가 자주 방문할 이유가 없다고 판단하게 됩니다. 반대로 매일 매일 새로운 정보를 게재되고있는 사이트라면 크롤러가 자주 방문주게 됩니다. 유저에게 더 유익한 정보, 최신 정보를 제공해야 하기 때문이죠. 

콘텐츠 업데이트 빈도가 높은경우, 콘텐츠를 게시했을 때 신속하게 인덱스 처리가 되므로 자연적으로 인덱스 시간이 빨라지게 됩니다.  주의 할 점은, 내용 없거나, 복제되었거나, 콘텐츠가 좋지 않을 경우 평가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업데이트 빈도만을 중요시하여 품질이 낮은 콘텐츠를 양산하는 것은 피해야할 것입니다.

사이트의 표시 속도를 빠르게한다

구글 페이지 스피드 체크

구글 페이지 스피드 체크

시스템, 서버, 네트워크 등의 결함이나, 사이트가 무겁기 때문에 표시 속도가 느려지는 경우에도 웹사이트의 평가가 낮아지기 때문에, 인덱스까지 시간이 늦어지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사이트의 표시 속도를 확인하는 도구로는 Google이 제공하는 도구인 Page Speed Insights가 있습니다.  이는 속도가 느린 원인의 항목을 체크해주기 때문에, 약간의 수정만으로도 표시속도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https://developers.google.com/speed/pagespeed/insights/

정리

신규 사이트(페이지) 업로드 후 인덱스 될 때까지 속도를 높이기 위한 방법을 안내하였습니다. 

Google최적화에는 사이트맵 작성, 꾸준한 사이트 업데이트, Fetch as google 등을 통해 인덱스를 최대한 빨리 할 수 있도록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Please follow and like us:

Social media & sharing icons powered by UltimatelySocial
RSS
Facebook
Facebook
Google+
Google+
http://www.aun-korea.com/%EC%8B%A0%EA%B7%9C-%EC%82%AC%EC%9D%B4%ED%8A%B8or-%EB%A6%AC%EB%89%B4%EC%96%BC-%ED%9B%84-%EC%9D%B8%EB%8D%B1%EC%8A%A4-%EB%B9%A8%EB%A6%AC%ED%95%98%EA%B8%B0/">
SHARE
YouTube
YouTube
NaverPost
NaverBlog